쓸모 있는 정보

2023년 유튜브 핫한 영상 트렌드 분석

InKonnect 2023. 5. 9. 14:13
SMALL

전 세계와 마찬가지로 인도에서도 유튜브는 멈출 수 없는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최근 챗-GPT와 다양한 AI 기술이 대두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영상 제작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최근 몇 달 동안 핫한 유튜브 영상 트렌드를 분석했습니다. 트렌드에 맞춰 성공하는 유튜버가 되길 바랍니다. 화이팅~

1. 유튜브 챌린지   

누구나 좋아하는 챌린지! 챌린지는 재미있고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또한, 챌린지 비디오는 일반 비디오보다 더 많은 조회수를 얻을 수 있으며, 채널을 빠르고 쉽게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챌린지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음식 관련 챌린지, 예를 들면 매운 음식 대 달콤한 음식이 있습니다. 또한 24시간 챌린지, 예를 들면 밤샘 또는 생존 비디오가 있으며, 물론 클래식한 커플 챌린지도 있습니다.

2. 유튜브 쇼츠

TikTok 덕분에 짧은 형식의 비디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짧은 비디오는 매우 중독성이 있으며, 비디오를 스크롤하다 보면 몇 시간을 생각없이 날렸던 적이 있을 겁니다. 

유튜브는 2021년 3월 미국에서 쇼츠를 출시했으며, 이후로 쇼츠는 더 넓은 유튜브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쇼츠는 최대 60초까지 가능하며, 일반 채널 페이지에 업로드하는 대신, 크리에이터는 이러한 비디오를 전용 "쇼츠" 탭에 게시합니다. 일반인도 쇼츠 영상 제작이 수월해졌다는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보이며 앞으로 더 신선하고 창의적인 컨텐츠 제작이 필요합니다. 

3. 라이브 스트리밍

라이브 스트리밍은 최근 몇 년 동안 유튜브 플랫폼에서 더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예를 들어, 일일 라이브 스트림은 2020년 상반기에 45% 증가했으며, 58%의 라이브 스트림 시청자는 팬데믹 기간 동안 라이브 비디오를 시청하는 것이 연결된 느낌을 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2023년에도 계속되고 있으며, 게임 이외의 다양한 주제에 관한 수천 개의 라이브 스트림을 언제든지 찾을 수 있습니다.

4. 커뮤니티 참여

몇 달 이상 유튜버로 활동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커뮤니티를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을 것입니다. 커뮤니티 참여는 성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최근 인기 있는 유튜버들은 "구독자들이 결정" 비디오를 일반 콘텐츠에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비디오에서 크리에이터는 구독자의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립니다. 인기있는 "구독자들이 결정" 비디오의 몇 가지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독자가 내 의상을 결정합니다.
  • 구독자가 내가 플레이할 게임을 결정합니다.
  • 구독자가 24시간 내 먹을 음식을 결정합니다.

이러한 비디오를 통해 수백만 명의 구독자가 투표에 참여하더라도 시청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와 연결된 느낌을 받을 있습니다.

5. ASMR

ASMR 비디오는 놀랍게도 우리의 트렌드 목록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디오 중 하나로 확장되어 나갑니다. 이 장르의 팬들은 ASMR 비디오가 "뇌 마사지"로 알려진 두피에서 시작되는 편안한 감각을 일으킨다고 보고합니다.

오늘날, ASMR은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인기 있는 유튜브 검색어입니다. ASMR 비디오가 본인의 취향에 맞지 않더라도, 최근 몇 년간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6. DIY/Life Hacks/How to

유튜브 검색 창에 "how to"를 입력하면 넥타이 묶는 법부터 Roblox에서 디스플레이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주제의 비디오가 추천됩니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비디오를 시청하는 것이며,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탁월한 콘텐츠 양은 주어진 주제에 대해 선택할 수 있는 교사가 수십 명씩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7. 몰입형 쇼핑

만약 유튜브 비디오를 시청하여 특정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면, "몰입형 쇼핑"에 참여한 것입니다. 이 유튜브 트렌드는 "haul" (최근 구매한 항목을 보여주고 입어보는 유튜버), "shop with me" 체험 및 선물 안내 등의 다양한 비디오를 포함합니다.

최근 조사 결과, 온라인 쇼핑자 80% 자신이 구매하려는 제품을 유튜브 비디오에서 보았다고 보고했습니다. 몰입형 쇼핑 비디오는 소비자 쇼핑 트렌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비디오가 바이럴하게 확산되면, 상점에서는 자주 영상 등장하는 제품이 매진됩니다.

8. 360도 비디오

메타버스가 등장하면서 360도 비디오 또는 몰입형 비디오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디오는 VR 헤드셋을 사용하거나 화면을 드래그하여 전체 원을 돌듯이 경관을 볼 수 있도록 뷰어에게 제공합니다.

360도 비디오가 처음 등장했을 때는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다음 대세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2020년 팬데믹으로 인해 사람들이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없게 된 뒤에야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지난 2년간 VR의 인기 상승으로 인해 360도 콘텐츠의 완전히 새로운 열풍이 일어났습니다.

9. 게임

여전히 게임은 유튜브에서 매우 인기 있는 장르입니다. 현재 사이트에는 4,000만 개 이상의 활성 게임 채널이 있습니다. 2020년 유튜브 통계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2018년에 시청한 시간의 두 배에 해당하는 1000억 시간 이상의 게임 콘텐츠를 시청했습니다.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이 게임 영상 트렌드는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LIST